Blending On Board(BOB)[Sea-Mate]는 기존 선박 엔진 윤활 방식과 비교하여 혁신적인 Concept의 제품
System Oil을 Cylinder Oil로 또는 고 BN Cylinder Oil과 System Oil을 혼합 사용
System Oil을 BN 첨가제 또는 기존 BN의 Cylinder Oil을 Blending 사용으로 연소실 내 최적의 중화 성능을 유지
사용 System Oil : M/E System Oil, G/E System Oil
Benefit of BOB
비용 절감 / 효율 향상 / 에너지 절감 / 대기 환경 보호
- 연료 절감 : 0.5 ~ 1.5% - Maersk Line 1.5%, 발전소 검증 0.5%
- 윤활유 소모량 40% 이상 절감 - 많은 선사가 BN의 유동적 대응이 어려워 Feed rate control 증가로 대응[Maker 권고운전 가능] - Feed rate control에서 BN control로 Cyl. Oil 관리를 통한 절감
- Spare part & Maintenance cost 절감 - 신유 수준의 Oil 유막 유지 - 오염물질 감소에 따른 기계 고장율 감소 및 수명연장 - 'M'사 검증 결과 2배 이상 연장 확인 함
- 폐유 처리 비용 절감 - MSO, GSO 버려지는 윤활유 없음
- 연료 및 윤활유 소모 감소에 따른 대기 배출물 감소
엔진 신뢰성 향상
- System Oil의 신유 운전에 따른 기계효율 향상
- 전자제어 기능의 신뢰성 향상 - 전자제어에 사용되는 System Oil의 오염으로 인한 고장율 80~90% 감소
- 최적 저온부식 예방을 통해 라이너 과대 마모 및 피스톤 이상 손상 감소 - 낮은 엔진부하 운전에 따른 저온부식 예방 [최근 과대/이상 마모의 주원인은 윤활성능 보다 저온부식에 기인한 문제가 다수 임]
제품 신뢰성
엔진 메이커 공식 성능 인정 [Wartsila]
엔진 메이커 공식 성능 인정 [MAN Diesel & Turbo]
- Cyl. Oils and system Oils Tables 3, 4 and 5 list major international Cyl. Oil and system Oil brands tested in service with acceptable results, and which have passed the No Objection Letter (NOL) testing procedure with acceptable results. Do not consider these lists to be complete, as other Cyl. and system Oils, with NOLs from MAN Energy Solutions, can be equally suitable. Further information can be obtained by contacting MAN Energy Solutions in Copenhagen.